네오위즈게임즈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13년 연간 매출이 4429억원, 영업이익 959억원, 당기순이익 45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4%, 17%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703%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해외에서 2931억원을 기록, 전체 매출의 66%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는 149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4분기 실적은 매출액 668억원, 영업이익 87억원, 당기순이익 7억원이다. 이는 전 분기 대비 각각 27%, 75%, 93% 감소한 수치다. 부문별 매출은 해외 330억원, 국내 337억원이다.
지난 한 해 국내에서는 ‘아바(A.V.A)’, ‘슬러거’, ‘스페셜포스’ 등 기존 주요 타이틀들의 매출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가운데 신규 대작 ‘블레스’와 ‘프로젝트 블랙쉽’의 서비스 론칭을 위한 준비가 진행됐다.
블레스는 오는 20일부터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가 진행되며 이미 10만 명 이상의 신청자가 접수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젝트 블랙쉽’ 역시 연내 오픈을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역시 자체개발, 투자, 소싱을 통해 올해 총 20여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에서는 일본 게임온에서 모바일 게임 ‘헬로히어로’, MMORPG ‘아키에이지’에 이어, 12월에는 액션RPG ‘크리티카’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14년도에는 온라인 게임 신작 ‘검은사막’, ‘로도스도전기’를 비롯 약 10여종의 모바일 게임도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2014년에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성장을 견인해줄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여 미래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내부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