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이 매출 1조원 달성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강 회장은 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캐리어에어컨 2014 전략 발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가정용에어컨을 포함한 빌딩·산업 공조 시스템 강화 및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오는 2016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매출 목표를 6000억원에서 2015년에는 8800억원으로 확대하고 이듬 해에는 1조원 고지를 넘겠다는 세부 계획도 설명했다. 특히 가정용 에어컨, 산업용 공조시스템 분야를 합한 시장 점유율 18%를 3년 내 25%까지 끌어올리겠다고 선언했다.
강 회장은 “가정용 에어컨 시장 뿐 아니라 산업용 공조 시스템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가정용 에어컨 분야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는 니치마켓을 추구하면서 독창적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캐리어에어컨은 현재 인천국제공항, 국립중앙박물관, 킨텍스 전시장, KTX고속열차, 원자력 발전소에 공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
가정용 에어컨의 경우 최근 출시한 ‘립스틱PLUS’ 에어컨처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에 주력할 계획이다. 립스틱PLUS는 허리케인 냉방기술, 공기청정 기술, 스마트 감성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했다.
글로벌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강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철도 및 고속철 에어컨 그리고 차량용 냉동기로 남미시장 진출을 위해 브라질에 합작법인을 추진 중”이라며 “국책사업 성공 제품인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의 경우 캐리어네트워크를 통해 북미 및 유럽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빌딩 에너지 효율을 최대 50%까지 개선하는 어드밴텍 시스템, 67%까지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나타내는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시스템, 49% 에너지 절감효과를 실현한 인버터 냉동·냉장 쇼케이스와 같은 에너지 절약형 제품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