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토 분쟁에도 불구하고 중국 부자들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로 일본을 꼽아 눈길을 끌고 있다.
여행전문사이트 트래블주가 중국 고객들을 상대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29%는 일본을 가장 선호하는 해외여행지로 꼽았다고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이는 지난해의 18%에서 높아진 것이다. 엔저로 일본은 중국의 새로운 쇼핑천국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지난해 달러당 엔 가치는 22% 하락한 반면 위안은 3% 가까이 올랐다.
트래블주 중국사업부의 비비안 훙 사장은 “중국 관광객들은 일본 여행 중에 루이비통 핸드백에서부터 1000달러(약 106만원)의 밥솥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며 “동일본 대지진 이후 2012년 비자 규정이 완화한 것도 일본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트래블주의 중국 고객은 연평균 가계소득이 5만 달러 이상인 부자들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이들은 과거 호주와 몰디브, 태국 등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선호도가 다소 낮아졌다고 트래블주는 밝혔다.
미국은 지난해 5위에서 2위로 껑충 뛰었다. 많은 중국 부자 여행객이 자녀가 유학갈 학교를 알아보고자 미국을 방문하고 있다고 트래블주는 설명했다.
대만은 지난해 4위에서 3위로 순위가 높아졌다. 뉴질랜드가 4위를 기록했고 태국은 지난해 3위에서 5위로 떨어졌다. 몰디브가 6위, 호주가 7위에 각각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