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명절 머리띠와 세뱃돈 봉투 등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은 한복 메이크업, 세뱃돈 봉투 만들기 등 120여 개 이색 강좌를 마련해 전국 123개 평생교육스쿨과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 홈플러스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은 올해 설을 앞두고 한복 메이크업, 명절 머리띠 만들기, 세뱃돈 봉투 만들기 등 강좌 120여개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홈플러스는 새내기 주부나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내용을 준비했다. 어린이 강좌로는 ‘엄마랑 함께 하는 명절 전래놀이’, ‘난타 리듬 전래 윷놀이’, ‘북아트(Book Art)로 우리나라 명절 배워보기’를 진행한다.
새내기 주부 대상으로는 ‘한복에 어울리는 간단한 메이크업’ 강좌와 한복에 어울리는 ‘명절 머리띠 만들기’ 강좌를 준비했다. ‘선물포장법’, ‘세뱃돈 봉투 만들기’ 강좌를 개설했다.
이원경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 팀장은 “명절 직후 음식을 활용한 기존과 달리 올 설에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강좌를 신설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전국 123개 평생교육스쿨 및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