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8년 연속 전 세계 TV 판매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매년 혁신적인 기능을 담은 신제품으로 TV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올해 1월 세계 최대 크기의 85인치 UHD TV ‘85S9’을 출시하며 글로벌 VVIP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했고, 65인치 및 55인치 출시를 계기로 UHD TV의 대중화에도 한 발 앞서 움직이고 있다.
65인치, 55인치 UHD TV ‘F9000’은 기존 풀HD TV보다 4배 높은 초고해상도 화질을 구현한다. 또 삼성만의 독자적인 4단계 화질처리 기술인 ‘쿼드 디테일 엔진’을 탑재, 일반 영상도 UHD급의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TV만의 장점인 ‘에볼루션 키트’도 이 제품만의 차별점이다. 앞으로 정해질 UHD 방송 표준에 맞게 TV를 업그레이드 해 최적의 시청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단 하나의 케이블로 다른 모든 기기와 연결 가능한 ‘원-커넥트’를 통해 TV 뒷면까지 깔끔한 ‘클린백(Clean Back)’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능과 디자인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는 평가가 나온다.
85인치 UHD TV ‘85S9’는 ‘제44회 한국전자전(KES2013)’에서 최고의 디자인 혁신 제품에 수여되는 ‘베스트 디자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