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조직개편 단행…마케팅본부·소비자보호담당 신설

입력 2013-12-24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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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메리츠화재는 저금리에 대응하기 위해 자산운용총괄부문을 신설하고 금융당국의 소비자보호에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보험담당직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메리츠화재는 생산성을 높이고 환경 변화에 발맞추겠다는 계획이다.

24일 메리츠화재는 기존 7총괄 30본부 1담당 149팀 체제를 8총괄 32본부 1담당 137팀으로 개편하고,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먼저 메리츠화재는 저금리 장기화에 따른 자산운용의 어려움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자산운용총괄부문을 신설하고 산하에 부동산본부와 자산운용본부를 배치했다. 또 메리츠화재는 업무 효율성을 향상을 위해 경영관리본부를 신설했다.

더불어 메리츠화재는 마케팅과 판매채널간 기능을 전략적으로 통합하기 위해 마케팅본부를 신설했다. 기존 보상지원담당을 본부로 승격시키면서 보상서비스 기능을 강화했고, 보상본부 1개를 추가로 만들었다. 총괄 직속에 소비자보호담당직을 신설해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보험대리점을 담당하는 에이전시3본부와 온라인영업본부는 폐쇄했다. 조직의 중심 축인 경영지원총괄부문은 기존 4본부 18팀에서 5본부 1담당 15팀으로 개편했다.

조직 개편과 함께 일부 임원들에 대한 보직인사도 단행했다. 고객서비스부문장인 강현우 상무가 신채널부문장으로 이동하고, 주명규 신채널사업부문장이 전략기획부문장으로 이동한다. 김재형 전략기획부문장은 고객서비스부문장으로 옮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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