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와 농협은행이 함께 관리하는 사이버농협독도(dokdo.nonghyup.com)는 경희대 국제지역연구원과 공동으로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독도에 관한 이야기와 그림을 공모하는 창작그림발표 세미나‘독도를 그리자!’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이버농협독도는 전국민 대상으로 독도사랑 및 국토사랑 인식을 높이기 위해 2009년 3월에 개설된 독도지킴이 사이트다. 회원수는 5만5000여명으로 그동안 사이버상에서 환동해독도아카데미, 독도박물관 등 독도사랑운동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이번 ‘독도를 그리자’ 세미나는 미래의 주역인 초·중학생에게 독도에 대한 관심을 문화적 활동으로 지원하기 위해 △독도와 평화 △통일 후 독도의 모습 △독도와 자연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독도와 우리가족 등 다섯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내년 2월 9일까지 응모를 받는다.
심사는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원본작품 심사를 거쳐 내년 삼일절을 기념해 시상할 예정이다. 응모 방법은 사이버농협독도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고‘환동해독도아카데미’세미나방에 글과 창작그림을 올리면 된다.
시상은 초·중등부 전체에서 대상 1명, 초·중등부 각각 최우수상 1명 등 총 17명을 선정해 농협상품권을 지급한다. 응모자 전원에게는 5000원 상당의 모바일 해피콘이 발송되며 최종 심사 결과는 내년 2월 24일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농협독도(dokdo.nonghyup.com)를 참고하거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1588-21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