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 참가 통해 동남아 시장 공략

입력 2013-11-28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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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에 참가해 태국을 비롯한 동남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전시관에 코란도 투리스모를 비롯해 양산 차량 16대를 전시한다. 사진제공 쌍용차

쌍용자동차는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에 참가해 태국을 비롯한 동남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태국 시장 진출 10주년을 맞은 쌍용차는 800㎡ 규모의 전시관에 프리미엄 다목적차량(MPV) 코란도 투리스모(현지명 뉴 스타빅)와 뉴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 카이런 등 양산 차량 16대를 전시한다. 쌍용차는 주력 판매 모델인 ‘코란도 투리스모’를 필두로 동남아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태국 국제 모터 엑스포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모터쇼로 행사 기간 중 자동차 판매 상담을 진행한다. 지난 모터쇼에서 현장 계약을 통해 약 6만대 가량의 차량을 판매했을 정도로 판매 연계에 적극적인 모터쇼로 유명하다. 올해 엑스포는 태국 방콕에서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열린다.

최동식 쌍용차 영업부문 부사장은 “올해 초 새롭게 론칭한 코란도 투리스모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모터쇼 참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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