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이 제품은 고화질 영상처리(Pixel Plus) HD전용 센서를 장착해 기존 HD급 이상의 영상품질을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모두 1280x720 해상도의 HD급 고화질 렌즈가 초당 30프레임으로 촬영한다.
또 사고발생 시 즉각적인 사고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8.9cm 터치형 LCD를 장착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터치형 LCD가 장착된 제품에 적합한 소프트맨 전용 디자인을 입힌 사용자환경(GUI)을 제공할 뿐 아니라 LCD창을 터치하면 필요한 메뉴가 화면에 나타나는 OSD(On Screen Display) 제어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고화질 영상기록 능력과 함께 블랙박스에서 가장 중요한 영상보존력을 강화하기 위해 높은 온도에 강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갑작스럽게 전원이 종료되더라도 배터리를 통해 마지막으로 촬영된 영상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설정된 온도에 따라 LCD 보호를 위한 LCD 꺼짐 및 배터리 과충전 차단, 고온에의 시스템 동작이 가능하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의 소프트맨 블랙박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yundai-mnsoft.com)와 소프트맨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IKEsoftman)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