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선취업 기회 확대와 취업에 필요한 역량 제고를 위해 온라인 취업준비스쿨 KFC과정(KHCU Foundation Course)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형 무크(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로 일컬어지는 KFC 교육과정은 고교 졸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산업체가 원하는 기본적인 직무 지식을 지속적으로 함양하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모바일융합학과와 협약을 맺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학생들은 KFC 과정 홈페이지(http://jobmooc.khcu.ac.kr)를 통해 전 과목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또 KFC 과정 중 한 과목의 80% 이상을 수강할 경우 기업체에 취업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 및 수료증이 발급된다.
KFC 과정의 교육 콘텐츠는 직무소양 과정과 직업역량 과정으로 나뉜다.
직무 소양 과정에는 직장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비즈니스 매너를 배우는 ‘성공적인 취업 및 직장생활을 위한 교양강좌’, 다양한 롤모델을 제시해주고 특성화학교 졸업자로서의 자존감을 제고해주는 ‘제2의 시작, 주인공으로 사는 법’ 등의 강의가 제공된다.
직업역량 과정에는 모바일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할 수 있는 ‘모바일 프로그래밍 기초(모바일 입문과정)’와 IT 관련 최신 경향 및 관련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정보기술(IT) 트렌드 및 최신 이슈 따라잡기’ 등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직무수행능력 및 직업기초역량 관련 교과목들을 폭넓게 포함하고 있다.
민경배 경희사이버대 모바일융합학과 교수는 “KFC 과정은 내년 신설되는 우리대학 모바일융합학과의 교육 목표와 그 맥을 같이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직장인으로서의 기본 교양을 다지고 실제 취업에 필요한 지식을 함양해 전문성과 창조성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