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와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하는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가 29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했다.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기업 전시회는 △한상특별관 △광주 특별산업관 △서울우수기업관 △HIT 500관 △아이디어 상품관 △호남권 특산물 상품관(야외) 등 주제별로 분류된 총 17개 테마관으로 운영된다.
이달 30일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비즈니스 서비스 세미나’가 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이어 31일에는 국내 유통 바이어 및 수출 바이어 50여명이 참여해 중소기업과 1대 1 매칭 상담을 진행하는 ‘유통바이어 초청상담회’가 열린다.
한편 2002년부터 매년마다 진행되고 있는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는 지난해 총 47개국 3222명이 참가해 약 1억700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