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 개최…‘게임으로 소통하자’

입력 2013-10-23 16: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 E&M 넷마블은 서울특별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함께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과 청소년문화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24일‘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넷마블에서 진행하고 있는 게임문화캠페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 프로젝트’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 가족, 사회가 청소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게임과 미디어를 올바르게 사용해 가족 소통의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ESC 프로젝트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학부모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의 소통을 회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11년부터 3년째 진행중인 프로그램으로 매년 3000여명의 청소년,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 시민청 태평홀(B2)에서 진행되는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청소년문화와 미디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프로그램 진행비는 넷마블이 전액 부담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팀장, 일산 중산고등학교 안태일 교사, ‘게임을 알아야 아이와 통한다’의 저자 차무진씨 등 학계와 일선 전문가들의 실사례와 개선방법을 안내하는 강의로 꾸려질 예정이라 학부모들의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청소년 미디어중독예방센터 임수정 팀장은 “‘2013 미디어 소통 컨퍼런스’는 그간 넷마블과 함께 진행중인 ‘ESC 프로젝트’의 노하우가 집대성 된 자리”라며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거나 올바른 미디어 사용 방법이 궁금한 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일 현장에는 ‘모두의마블’, ‘마구마구2013’ 등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체험존과 사진작가 특강, 웹툰창작 체험, 크로마키 체험, 네트워크 파티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WSJ “삼성전자ㆍTSMC, UAE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추진”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숨고르기' 비트코인, 한 달 만에 6만4000달러 돌파하나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12: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851,000
    • +1.84%
    • 이더리움
    • 3,552,000
    • +2.3%
    • 비트코인 캐시
    • 463,100
    • +1.11%
    • 리플
    • 791
    • -1.13%
    • 솔라나
    • 197,900
    • +0.1%
    • 에이다
    • 477
    • +0.42%
    • 이오스
    • 702
    • +1.01%
    • 트론
    • 203
    • +0.5%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800
    • +0.61%
    • 체인링크
    • 15,210
    • +0.13%
    • 샌드박스
    • 377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