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큐브(Cube)’는 고객이 자신의 필요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19개 서비스 중 필요한 서비스를 수시로 바꿔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이 카드는 할인점, 교육, 요식, 주유 등 생활친화 등 10대 선택 서비스 중 최대 5개에서 기본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을 내면 커피, 베이커리, 영화 등 9개 품목 중 최대 2개를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오픈한 신한카드 차세대 전산시스템으로 업종을 수시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이후 2200만 고객의 방대한 빅 데이터 분석 역량과 8차례에 걸친 고객 집중인터뷰(FGI)를 통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를 찾아냈다.
큐브는 10대 업종(할인점, 온라인쇼핑몰, 통신, 교육, 홈쇼핑, 병원, 약국, 음식/주점, 택시/KTX, 백화점, 주유) 중에서 최대 5개까지 선택해 이용금액의 5%를 결제일에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은 전월 신판 이용금액 등에 따라 최대 7만원까지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앱스토어와 같이 확장성과 변경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 마켓 ‘콤보서비스’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9개 품목(커피, 골프, 영화, 베이커리, 도넛, 패밀리레스토랑, 편의점, 피자, 아이스크림) 중에서 최대 2개까지 추가 요금을 내고 1년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