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그룹이 14일까지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 채용에 나섰다. 인재상은 ‘능동인(能動人)’으로서 도전정신과 창의적 사고를 지니며 항상 세계최고를 향한 열정을 지닌 자이다.
모집인원은 일진전기, 일진디스플레이, 일진제강, 일진다이아몬드, 일진LED 등 주요 계열사에서 전년도 수준인 100여명 규모다. 모집분야는 R&D, 생산, 영업, 경영지원 등 모든 직무에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join.iljin.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정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와 2014년 2월 졸업예정자로 나이, 종교, 성별, 병역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 및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를 우대한다.
서류합격자는 이달 중순 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이어 인·적성검사, 1차 실무면접, 최종면접을 거쳐 11월 말 최종합격자를 선발·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사원들은 2주간의 신입사원 합숙교육을 마친 뒤 각 계열사로 배치된다.
일진그룹은 지역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10일까지 전국 대학을 순회하며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일진그룹 서민철 인사팀장은 “이번 채용에서도 예년과 같이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계열사 사업장이 있는 수도권 및 충청?전북 지역 소재 대학을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갖는 등 지역 우수인력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채용 홈페이지에서는 ‘일진그룹이야기’ 코너를 마련해 한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입사성공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면접에서 대처한 경험담과 회사에서 맡은 역할을 수행한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가 있어 지원자들은 전형과정에 들어가기 전 참고할 필요가 있다.
서 팀장은 “일진그룹의 인재상은 도전정신과 창조적 사고를 지니며, 항상 세계 최고를 향한 열정을 지닌 인재”라며 “면접 시 본인이 지칠 줄 모르는 열정을 가지고, 기존의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모색하는 인재임을 충분히 설명한다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