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일 인디밴드 뇌태풍, 나잇어클락과 함께 제작한 ‘세상을 바꾸는 12%’ 캠페인송을 공개했다.
이는 대한민국 노인 인구 12%의 새로운 도전 ‘세상을 바꾸는 12%’ 캠페인 확산과 함께 시니어 일자리를 응원하기 위한 것으로 인디밴드의 재능기부로 제작됐다. 또 시니어 바리스타가 함께 참여해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공식 캠페인 송은 네이버 뮤직, 멜론, 엠넷 등 인터넷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유투브를 통해 메이킹 영상 ‘세상을 바꾸는 12%’도 검색할 수 있다.
또 노인인력개발원은 10월2일 노인의 날을 맞아 개발원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ordinoin)에서 캠페인송 메이킹 영상을 공유하고 퀴즈를 맞추는 SNS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나잇어클락은 오는 24~25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2013 서울 시니어페스티벌’에 참석해 캠페인송 공연을 진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