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이 글로벌 이용자 확보를 위해 축구스타 메시가 속한 ‘FC바르셀로나’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라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공식계정 및 스티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우선 라인 공식 계정에 FC바르셀로나 계정이 개설된다. 이용자는 해당 계정을 ‘친구 추가’하면 클럽팀의 최신 정보와 이벤트 정보 등을 라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FC바르셀로나 공식 계정을 친구 추가한 이용자들은 팀 소속 선수들을 모델로 특별 제작된 FC바르셀로나 무료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향후 다양한 인기 선수가 추가된 유료 스티커도 제공할 계획이며, 라인 연동 앱인 ‘라인카메라’와 ‘라인 게임’에 FC바르셀로나의 스타 선수 캐릭터가 등장하거나 ‘라인 플레이’에 전용 룸을 만드는 등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라인은 FC바르셀로나와의 계약을 통해서 유럽 및 남미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이용자 확보에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연고지로 한 FC바르셀로나(Futbol Club Barcelona)는 1899년에 창단되어 FIFA클럽 월드컵 우승 2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스페인 리그 우승 22회의 성적을 거둔 명문 축구 클럽이다. 전 세계에 17만 명 이상의 소시오(유료 클럽 멤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