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소파 vs 방탄 가방
방탄 소파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데 이어 이번에는 방탄 소재로 만든 가방이 새삼 주목 받고 있다.
방탄 가방은 올채 초 미국 프리미엄 노트북 가방 브랜드 부크(Booq)가 출신한 것이다. 노트북 가방 이름은 ‘보아 커리어(Boa Courier)’.
부크에 따르면 ‘보아 커리어’는 ‘1680D 발리스틱 나일론’을 가방 소재로 적용했다.
이 소재는 본래 전투 상황에서 폭발물의 파편이나 날카로운 무기로부터의 보호를 위한 군용 자켓에 사용되던 특수 방탄 소재라고 부크는 전했다.
또한 방탄 가방은 일반 나일론 보다 4~5배 강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방수능력 또한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밖에도 ‘보아 커리어’는 ‘발리스틱 나일론’을 적용해 노트북이나 다른 스마트 기기를 스크래치나 충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수납이 가능하다.
가격은 방탄 소파와 달리 10만원대다. 반면 방탄 소파는 무려 6700달러(한화 약 75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방탄 소파와 방탄 가방을 접한 네티즌은 “방탄 소파-방탄 가방, 이제는 방탄 시대구나”,“방탄 소파-방판 가방, 나도 갖고 싶다”,“방탄 소파-방판 가방, 총알에도 끄덕 없겠는데...”,방탄 소파-방판 가방, 그 다음은 무슨 방탄일까“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