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식품업체 네슬레의 매출이 감소하면서 브랜드 축소를 검토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슬레는 지난 8일 “8000개의 브랜드 중 매출 성장이 둔화한 브랜드 매각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슬레의 지난 분기 매출 성장률은 4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네슬레는 올해 연간 매출 성장률이 장기 성장 목표치인 5~6%를 기록하지 못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신흥시장에서의 매출이 줄었을 뿐만 아니라 유럽시장이 부진했고 다이어트 제품부터 물, 냉동 식품까지 판매 성장이 둔화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폴 벌케 네슬레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매출 성장이 둔화하면서 경쟁업체들처럼 브랜드를 축소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
아이스크림과 수프 등의 제품에서 네슬레와 경쟁하고 있는 유니레버는 올해 10억 달러의 자산을 매각했다. 이는 샴푸와 데오도란트 등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에 주력하려는 노력이다.
폴 폴만 유니레버 CEO는 추가로 자산을 매각할 계획이다.
앞서 크래프트푸드와 사라리는 두 부문으로 분사했고 캠벨수프는 유럽 부문 매각을 논의하고 있다고 통신은 전했다.
가드너루소앤드가드너의 가드너 루소 파트너는 “우리는 수술을 얘기하고 있다”면서 “수익성이 높은 사업부문으로 자본을 배치하고 있으며 자본이 부족한 부문은 결국 매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