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8주년 광복절을 맞아 IT업계와 게임 업체들이 기념 이벤트를 진행, 온라인에서 광복절을 알리기 위한 발걸음이 뜨겁다.
주요 게임업체들은 광복절에 대한 역사적 지식이 부족하고 국경일 태극기를 게양하는 것이 소홀해지고 있다고 판단, 역사적 의식을 고취하고 광복절 의미를 알리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히어로스퀘어’에서 20일까지 진행되는 ‘815 광복절을 잊지 마세요’프로모션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태극기를 10개 수집하면 보상으로 골드가 생산되는 ‘겨례의 탑’을 증정한다.
또한 추가로 획득되는 태극기는 미라클이 들어있는 ‘광복절 보물상자’로 교환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제공된다.
영웅 RPG ‘아틀란스토리’에는 15일부터 18일까지 ‘아틀란 생활백서’를 통해 광복절 연휴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15만 골드를, 20레벨 달성자 에게는 20만 골드를 선물하며, 기존 달성 이용자에게는 총 35만 골드를 일괄 지급한다.
감성 SNG ‘에브리타운’에서는 14일~15일 양일간 2만 골드와 함께 마을에 설치할 수 있는 태극기 조경물을 선물하는 광복절 퀘스트 ‘광복절입니다!’를 진행한다.
러닝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윈드러너’는 15~18일 하루에 한번씩 깜짝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푸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깜짝 공지 되며, 특정 조건을 완료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비행 슈팅게임 ‘에어헌터’에서는 15일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3000 골드 지급, 게임 플레이에 따라 폭탄, 보스 무력화, 보호막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친구 3명을 초대하면 수정 5개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광복절 연휴기간인 15일~16일 양일간 월드맵과 우주맵 등 모두의마블 맵에서 이용자가 1차 건물(깃발)을 건설하면 태극기가 보이게 하는 등 특별 효과를 구현해 광복절 분위기를 한껏 돋울 계획이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전 세계 도시에 이용자들이 태극기를 꽂아볼 수 있도록 하는 특별 요소를 적용해 더욱 뜻 깊은 광복절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뿐 아니라 온라인 게임에서도 광복절을 맞이하고자 팔을 걷어 부쳤다.
태극기 휘날리며 이벤트는 14일~21일까지 이벤트 기간에 3종의 태극기를 제작할 수 있으며 광복절 한정 퀘스트를 통해 특수한 태극기를 얻을 수 있다.
제작 가능한 3종의 태극기 아이템은 각각 깃발형, 벽걸이형, 등짐형으로 게임 내에서 다양하게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으며, 특히 깃발형은 문양을 직접 새겨 넣는 UCC기능이 있어 광복절 이후에도 유저의 취향대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광복절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수행 가능한 ‘광복의 기억’과 ’태극기 휘날리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랜덤으로 ‘태극 나래’ 날틀을 얻을 수 있고, 유저 세 명 이상이 모여 만세 스킬을 사용하면 경험치 8.15% 증가와 최대 생명력 815 증가의 강화 효과가 있는 태극기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길거리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는 게임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에게 다시 게임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광복절 특별사면’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1일까지 계정 사용 영구 제재를 받은 이용자들로부터 신청을 받았으며, 영구 제재가 해지된 이용자는 15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광복절을 기념해 인기 콘텐츠 ‘이포츠 플러스 카드’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프리스타일2는 ‘광복절 애국타임’ 이벤트를 15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해 ‘태극기를 펄럭이며’ 아이템을 받고 게임을 즐기면 경기 종료 후 3배의 경험치와 포인트를 받는다.
이외에도 축구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이 광복절을 축하하는 뜻에서 15일 하루 동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를 경험치와 포인트를 5배 추가 제공하는 광복절 피크타임을 실시하며, 이 시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태극페인팅2’ ‘VVIP’‘곰머리 윙볼’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