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 TV는 이들간의 슈퍼매치를 오후 6시 30분부터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날 중계에는 기존의 김동연 캐스터와 이상윤 해설위원 외에 표창원 전 교수와 뮤지컬 배우 송용진이 객원 해설자로 투입돼 재미를 더한다.
tbs TV 측은 “수원과 서울의 열혈 팬인 표 전 교수와 송용진이 경기 당일 객원 해설자로 투입돼 기존 중계진과 호흡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중립성을 지키는 것이 아닌 응원하는 팀을 노골적으로 응원하는 이른바 편파 중계를 할 예정이다. tbs TV는 “슈퍼매치는 K리그에서 축제와도 같은 경기”라고 전제하며 “승패를 떠나 축구 팬들이 함께 즐기는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이 같은 중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서울과 수원간의 슈퍼매치는 FIFA가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더비’로 꼽힌 것은 물론 세계 최고의 더비 중 하나로도 꼽힌 바 있다. tbs TV는 2013 시즌 서울의 홈경기 전체를 생중계하고 있다.
tbs TV는 케이블 TV와 IPTV, 지상파 DMB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그밖에도 유튜브, 다음팟은 물론 지하철 1~4호선과 9호선 PDP TV, 인천메트로, 버스 U-쉼터 등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bs TV 시청방법
<케이블 TV>
티브로드 173번, 씨앤앰 511번, CJ헬로비전 527번, CMB 145번, 현대HCN 547번
KT 올레TV 214번, SK B TV 416번, LG 유플러스 TV 116번
<지상파DMB>
LOVE t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