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은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서 총 2000만 원 규모의 UCC 콘테스트를 다음달 18일까지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UCC 콘테스트는 모두의마블과 관련된 영상물을 제작해 유투브·네이버·다음·페이스북·아프리카TV·판도라TV 등 가능한 많은 영상 사이트에 동영상을 올리고 영상링크 URL을 넷마블 이벤트 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으로 응모하면 된다.
참가 영상물은 모두의마블을 즐기는 모습·게임 명장면·로고송·패러디 영상 등 게임과 관련된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며 소재 제한은 없다.
넷마블은 이번 UCC 콘테스트 소개 동영상에 노래 ‘빠빠빠’와 함께 일명 ‘직렬5기통춤’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인 걸그룹 ‘크레용팝’을 등장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크레용팝은 약 1분 30초 분량의 동영상을 통해 UCC 콘테스트 방법을 비롯해 모두의마블 로고송도 특유의 율동을 곁들여 불러 흥미를 자아내고 있다.
콘테스트는 8월18일까지 응모를 마감하고 우수작 6종을 선정해 8월21일부터 31일까지 이용자 투표로 1등 1명, 최우수 작 1명, 우수작 4명 등을 가려낼 예정이다. 최종 당첨자 발표는 9월5일이다.
1등 1명에게는 현금 1000만 원, 최우수 작 1명에게는 현금 500만 원, 우수작 4명에게는 현금 100만 원을 각 증정하고 이외 UCC 콘테스트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원 상당의 CJ상품권도 지급한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일상에서 게임을 같이 하면서 느꼈던 유쾌한 순간들을 잘 포착해 영상에 재치 있게 담아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UCC 콘테스트 당선작을 활용해 모두의마블 광고 소재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