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니머스 최진형(가명, @Anontwitrack)씨는 25일 이투데이에 북한 고위직 총괄자 13명의 명단을 보내왔다.
이 명단에는 핵심관리자들의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와 소속이 표기돼 있다. 또 이들은 고려항공, 우리민족끼리, 광명 등을 총괄하는 인사들이라고 최씨는 덧붙였다. 하지만 전화번호의 일부는 블라인드 처리되어 있다.
명단에는 김석일(48),곽종구(37), 권덕기(32),리철석(24) 등 고려항공 고위급및 실무자 인사 4명을 비롯해, 우리민족끼리 운영책임자로 추정되는 진재환(39),리동원(37), 북한내 자체망인 광명 운영책임자인 백문길(44),김명진(45),백남룡(42), 허문석(42) 등 총 13명의 명단을 공개했다.
이들은 대부분 중국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함께 핵심 멤버인 최진형(가명,@Anontwitrack)은 트위터를 통해 미사일, 무기, 수만 여건의 북 주요자료를 이미 확보해두었으며 시기를 조율하여 폭로 전문지 위키리크스를 통해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어나니머스가 예고했던 북한의 내부 인트라넷인 광명망을 통한 외부 WWW(월드 와이드 웹) 접속은 이미 준비가 끝났으며, 북한의 태도에 맞춰 닌자게이트를 즉각 가동, 북한 주민들의 글로벌 인터넷접속을 곧바로 시행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최씨는 24일 이투데이와 경기도 모처에서 만나 “25일 공개 예정이던 미사일 정보 공개는 위키리크스(Wikileaks)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히고, “북한 군 고위 인사 신상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