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소비자 향기샴푸 선호

입력 2013-05-27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30대 소비자는 원조 향기샴푸를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5월 19일 AK플라자 분당점에서 20~30대 남녀 소비자 500명을 대상으로 샴푸 향 선호도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 애경 케라시스 향기 샴푸가 62%의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311명의 20~30대가 ‘케라시스 퍼퓸샴푸’ 향이 더 좋다고 평가했다. 이번 향 선호도 조사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실시해 브랜드명을 가린 채 샴푸의 고유향기 만으로 평가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은은한 향이라 부담이 없다”, “꽃향기가 나서 좋다”, “향수냄새 같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20대 중심의 모바일 설문조사에서도 향기 샴푸가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지난 4월 ‘네이버 위시카드’에서 실시한 ‘가장 향이 좋은 샴푸’를 뽑는 모바일 설문조사에서 총 5만3060명의 참여자 중 31%(1만6497명)가 ‘케라시스 퍼퓸샴푸 러블리&로맨틱’을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엘라스틴 퍼퓸샴푸 러브미’ 21%(1만1099명), 3위는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샴푸’ 15%(7946명) 순이었다.

현재 샴푸시장은 케라시스 외에 엘라스틴, 미장센 등에서 향기샴푸를 내놓으면서 샴푸시장은 향기전쟁 중이다.

이성숙 애경 중앙연구소 향료개발팀 선임연구원은 “케라시스 퍼퓸샴푸를 개발할 당시 기존의 세정샴푸 개념을 넘어 진짜 향수를 개발한다는 마음으로 연구했다”며 “수만 번의 테스트를 거치면서 향수처럼 은은하면서 깊은 잔향을 유지시키기 위해 최대 24시간까지 관찰하며 잔향을 분석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정부 '사이버안보 강국' 외침에도...국회 입법 '뒷짐' [韓 보안사업 동상이몽]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골칫덩이’ 은행들…금감원은 연중 ‘조사 중’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도 빅컷 랠리 재개…다우 0.15%↑
  • '최강야구 드래프트 실패' 현장 모습 공개…강릉고 경기 결과는?
  • 정몽규·홍명보·이임생, 오늘 국회 출석…증인 자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642,000
    • -0.36%
    • 이더리움
    • 3,540,000
    • +2.67%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0.17%
    • 리플
    • 784
    • -0.13%
    • 솔라나
    • 193,000
    • -0.31%
    • 에이다
    • 486
    • +3.62%
    • 이오스
    • 699
    • +1.3%
    • 트론
    • 204
    • +0.99%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50
    • +1.16%
    • 체인링크
    • 15,230
    • +2.49%
    • 샌드박스
    • 371
    • +0.5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