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재팬 계열사인 라인(주)는 라인의 공식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인 ‘라인 카메라(LINE Camera)’가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0만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인 카메라’는 스마트폰으로 촬영, 저장한 사진을 간편하게 꾸미고 편집해 라인을 비롯한 여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라인 공식 카메라 앱이다.
라인 카메라는 지난 해 4월 출시된 후 사진 꾸미기 등 다양한 기능이 인기를 끌며 출시 약 4개월 만인 지난 해 8월에는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약 9개월 만인 올 1월에는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 2일에는 라인의 인기 캐릭터와 함께 디즈니, 헬로키티, 스누피 등 유명 캐릭터와 인기 웹툰 작가의 스티커를 판매하는 라인 카메라 ‘스티커샵’을 오픈해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지역 45개국의 구글플레이 사진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또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12개국 앱스토어 사진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라인주식회사는 “라인은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보다 풍요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라인 카메라를 비롯한 관련 서비스의 확대와 기능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