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20일 ‘2013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중국전략차종 ‘미스트라(MISTRA, 중국명 밍투)’ 콘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 중국 합작법인 베이징현대의 최성기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으로 위기와 도전이 많아진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는 ‘품질을 통한 브랜드 혁신’이라는 방향성으로 미래의 10년을 준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늘 이 자리에서 콘셉트 모델로 먼저 선보이는 중국전략차종 ‘미스트라’와 대형 SUV 그랜드 싼타페가 현대차의 중국 내 새로운 10년을 위한 첫 작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상하이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미스트라 콘셉트 모델은 중국 시장 내 중형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기 위해 개발된 중국전략차종이다. 개발 단계부터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와 선호도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미스트라 콘셉트 모델은 이번 모터쇼 현장에서 소비자 의견을 최종적으로 반영 해 올해 말 ‘명예와 성공으로 나아가는 원대한 계획’이라는 뜻의 ‘밍투’라는 중국명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스트라 콘셉트 모델은 현대차 남양연구소와 북경현대기술연구소의 합작으로 탄생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모터쇼에서 중국에 첫 선을 보인 그랜드 싼타페는 올해 1월 중국에 출시된 신형 싼타페의 기능과 실용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 차량이다.
그랜드 싼타페를 통해 현대차는 중국 시장 내 대형 SUV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이번 차량은 5월부터 울산 공장에서 생산해 올해 상반기 중 중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이번 모터쇼에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리무진’, ‘로헨스’, 지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콘셉트카 ‘HCD-14’ 등 중국 고급차 라인업을 별도의 프리미엄 존을 구성해 선보였다.
현대차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 총 2507㎡(약 758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블루링크 체험존 및 미래 디자인존 등 미래 자동차 경쟁력을 선보였으며 싼타페, 벨로스터 터보, 로헨스, 로헨스 쿠페, 아제라(국내명 그랜저), 위에둥 등 모두 21대의 완성차를 전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