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국민프로야구예금 판매
KB국민은행이 올해 프로야구의 흥행과 각 구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2013 KB국민프로야구예금’을 판매한다.
예금 가입시 응원구단을 선택하면 해당 응원구단의 2013 프로야구 정규시즌 성적, 정규시즌 총 관중수에 따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으로 가입기간은 1년이며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오는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며 5000억원 한도가 소진될 경우 판매가 종료된다. 기본이율은 연 2.8%이며 최고 연 0.3%포인트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 신한은행, 사회적 기업 무료 경영컨설팅
신한은행이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사회적 기업에 대한 무료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신청한 업체나 단체 등은 신한은행 기업컨설팅팀의 회계·재무·금융·세무 전문가들의 실효성 있는 해결 방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사회공헌컨설팅 전담조직을 통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임업진흥원 등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다.
△ 기보, 기술·산업융합 특례보증 시행
기술보증기금이 올해 3000억원 규모의 기술·산업융합 특례보증을 실시한다.
기보는 기술을 발굴·도입하는 단계부터 연구개발, 사업화, 사업화 이후 제품 양산단계 등 전 단계에 걸쳐 사업성 등을 평가해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지원대상 기업은 정부 등의 융합관련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 최근 3년 이내 성공 판정을 받은 융합관련 기술의 사업화를 추진하는 기업,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나 기보의 융합성 평가 결과 기술융합이 확인된 기업 등이다.
△ 신한생명, 중대질병 보험료 면제 변액연금 출시
신한생명이 암,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등 3대 질병 진단시 보험료가 면제되는‘무배당 3대 질병 납입 면제되는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3대 중대질병 이외에 80% 이상 장해상태 진단시에도 보험료가 면제된다. 종신형·확정연금 선택시 100세까지 노후연금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이 맡긴 돈을 펀드로 조성해 투자수익을 노후연금으로 지급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이지만 투자실적이 악화되더라도 사망보험금과 연금개시 시점의 적립금에 대해서는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전액 환급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