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10일부터 예비 직장인을 위한 직업 멘토링 프로그램 ‘롯데 잡 멘토링’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롯데 잡 멘토링’은 롯데그룹 계열사의 직무 전문가들이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직장인들에게 직무 관련 정보와 자신의 노하우를 나누어 주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과 예비 직장인은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 롯데그룹 페이스북(http://facebook.com/lotte)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의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4월 28일 경희대 청운관과 평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롯데 잡 멘토링’에 참여해 본인이 신청한 직무에 대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롯데그룹 계열사에 근무하는 전문가들이 글로벌 마케팅, 광고 기획, 홈쇼핑PD·쇼호스트, IT 보안 등 16개 직무에 대해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직무 멘토링 외에도 최근 대기업의 채용 트렌드와 명사 초청 특강, 특별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 된다. 명사 특강에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영화감독 장진이 참여해 소중한 삶의 경험을 들려줄 예정이다.
롯데는 더 많은 예비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가장 많은 신청자가 몰린 1개 직무의 멘토링 과정과 명사 특강을 롯데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하기로 했다. 또 올해 부산, 대구, 광주에서도 ‘롯데 잡 멘토링’을 개최해 지역의 예비 직장인들에게도 혜택이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