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 브랜드 가치 국내 이통사 중 1위

입력 2013-03-14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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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가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 중 1위로 나타났다.

KT는 14일 영국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톱 500 통신 브랜드 2013’ 순위에서 32위를 기록했으며 ‘톱 500 통신사업자 브랜드 2013’에서는 28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대비 ‘톱 500 통신 브랜드 2013’은 10계단 상승했고, ‘톱 500 통신사업자 브랜드 2013’에서는 8계단 상승한 수치다.

‘톱 500 통신 브랜드 2013’은 애플과 삼성 등 통신 관련 회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선정했으며, 이중 이동통신 사업자만 별도로 뽑아 ‘ 톱 500 통신사업자 브랜드 2013’ 순위를 선정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KT의 기업가치를 159억7200만 달러로,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12억8700만 달러 상승한 49억1100만 달러로 평가했다.

KT 측은 자사의 글로벌 위상 상승에 이석채 회장의 글로벌 도약 의지와 폭넓은 통신외교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내다봤다. 이 회장은 지난 2011년 정보통신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IEEE 산업리더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1월에는 CNBC가 주관하는 ABLA시상식에서 인재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국내 통신기업으로는 최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 2월에는 NFC 결제 솔루션 등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GSMA 최고 의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T&C부문장 표현명 사장은 “이번 글로벌 브랜드 평가 결과는 글로벌 ICT 리더로 도약하려는 KT의 변화를 전세계가 인정한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대표 통신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톱 500 통신 브랜드 2013’에서 삼성이 5위, SK텔레콤은 41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년 대비 각각 7계단과 10계단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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