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립식품이 양산빵 가격을 인상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삼립식품은 지난달 25~26일 기업형수퍼마켓(SSM)과 편의점 등에 공급하는 삼립 샤니 빵 10여종의 가격을 평균 7.7% 가량 인상했다. 유산균 밀크샌드와 딸기샌드 등 5종의 가격은 800원에서 900원으로 12.5% 올렸다.
이번 인상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밀가루 가격 인상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12월 동아원(8.7%)과 CJ제일제당(8.8%)이, 올 1월 대한제분(8.6%)이, 지난달 삼양사(8∼9%) 등이 밀가루 가격을 잇따라 올렸다. 이에 따라 가공식품 업체들이 줄줄이 가격을 올리고 있다.
대형마트 등에 공급하는 빵과 파리바게뜨 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은 아직 인상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들 제품의 가격인상도 시간문제라는 지적이다. 파리바게뜨에는 지난달 1일부터 가격 인상분이 적용된 밀가루(대한제분·동아원)가 공급되고 있기 때문이다.
삼립식품 관계자는 “삼립식품의 경우 영업이익이 1%로 어렵다”며 “원자재 상승 등을 이유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