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가정용품 박람회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와 함께 세대 3대 소비재 박람회로 꼽힌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00여 개 국, 2000개 업체가 참가했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회에 공기청정기, 제습청정기, 쥬서기, 정수기, 살균수기 등 총 30여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가습과 제습, 사운드 테라피 기능 등을 탑재한 컨버전스 공기청정기 등 공기청정기 만 10개 모델을 선보이며 북미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 3위 달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이번 전시의 하이라이트 제품은 세계 최초 사운드 테라피(Sound Therapy)기능을 적용한 침실용 공기청정기(AP-0512NH)다. 북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이 제품은 최근 미국 내 스마트폰, 컴퓨터 중독 등으로 인한 불면증 환자의 급증 및 베이비케어 제품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따라 형성된 사운드 테라피 트렌드를 반영했다.
슈베르트 자장가 등 자장가 2곡과 빗소리 등 자연의 소리 4곡 등 총 6가지 음원을 가공해 유아 및 성인들의 수면효과를 극대화했다. 코웨이가 개발한 미세먼지 제거율 99.9% 트루 헤파필터를 적용했으며 침실 및 아이 방에 적합한 심플한 원형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이와 더불어 해외에 처음으로 새로운 CI를 선보이고 기업브랜드 인지도 확대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지훈 코웨이 해외사업본부장은 “코웨이의 세계 최고 수준의 복합 공기청정 기술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앞세워 중국에 이어 북미에서도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