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안에 웅크리고 있으면서 먹기만 하느라 겨울만큼 살찌기 좋은 시기도 없다. 하지만 진정한 몸짱은 겨울에 몸을 만든다. 내년 여름을 위해 겨울부터 몸을 갈고 닦는 것.
‘작심삼일’로 끝나는 다이어트를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헬스미’ 애플리케이션을 추천한다. 소셜기능을 통한 의견 공유가 가능해 일반 다이어트 앱들보다 지루하지 않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헬스미’ 앱이 주목받고 있다.
이 앱은 ‘건강일기’ 작성시 공개, 비공개로 설정해 공개된 일기에 대해서 전문 트레이너들의 조언이나 회원들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기존 건강이나 다이어트 앱들이 혼자 기록하는 텍스트 위주였다면 헬스미는 ‘건강일기’에 글과 사진 등을 올려 지루함을 더는 한편 보다 전문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회원들은 ‘건강백과’에 있는 최신 글을 랜덤으로 읽을 수 있으며 베스트 피플도 볼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 후기 및 다양한 이벤트 배너가 링크돼 있어 운동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회원들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수다방은 운동, 질병, 음식, 일상 등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쉽게 올릴 수 있다. 능동적인 건강관리를 위해서 댓글이나 주요 공지사항 등을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처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푸시 기능도 있다.
또한 자신이 위치한 지역에서 가까운 피트니스센터를 실시간으로 찾아주는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도 포함됐다. 이밖에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회원들 간의 소통과 피트니스 전문가들의 다양한 조언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건강수다’ 와 ‘Q&A’ 메뉴도 지원한다.
헬스미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향후 아이폰용도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