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지갑이나 카드가 없어도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대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유비벨록스는 NFC 기반 신규 서비스인 ‘tapp place’(이하 탭플레이스)를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탭플레이스는 NFC 태그로 제공되는 오프라인 사업장을 위한 리워드 서비스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 매장에 부착되어 있는 태그 스티커에 스마트폰을 터치만 하면 체크인이 돼 방문 횟수에 따라 쿠폰이 발급되고 매장정보가 입력된다.
사용자에게는 기존의 종이쿠폰 및 플라스틱 마일리지 카드 소지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고 놓치기 쉬운 쿠폰유효기간 등의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점주에게는 쿠폰발급 및 종이스탬프를 위한 별도의 원가를 절감할 수 있으면서 고객들의 재방문율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장 및 고객관리 측면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별도의 단말기 개발 비용이 필요없이 스마트폰의 NFC 기능을 이용해 단골고객에게는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신규고객에게는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다”며 “이미 NFC가 지원되는 스마트폰 유저 수가 2000만대를 넘어서 탭플레이스가 제휴사업시장의 신성장사업이 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커피 프랜차이즈인 ‘주커피’, ’코나빈스’와 제휴를 맺어 일부 매장에서 탭플레이스를 이용하면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런칭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 연말까지 2000개의 가맹점, 내년 상반기까지 1만5000개의 가맹점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 환경의 스마트 컨트롤, 카 인포테인먼트, 차량용App store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 및 솔루션, 콘텐츠 공급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을 가지고고 있다.
또한 스마트카드 분야 원천 보유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및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카드 칩을 공급하고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스마트카드 통합 솔루션을 금융기관에 개발 공급한 튼튼하고 역량 있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