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지난 5일 서울시 중구 순화동 본사에서 고객 서비스 품질강화를 위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직접 참여한‘WOW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발표회를 가졌다. 공모전에 참여한 직원이 고객 서비스 강화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있다.
‘WOW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접점 별 고객경험관리(CE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개월 동안 진행됐으며 코디(서비스 전문가)·CS닥터(설치서비스기사)고객 상담원·본사 직원 등 고객 접점의 모든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서비스 경험자인 고객들이 아이디어 제안에 직접 참여했다.
그 결과 △접점 별 고객 관계 강화 △제품 및 서비스 강화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에 관한 총 1만2000여 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웅진코웨이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 중 30% 정도를 최종 선발했고 채택된 아이디어는 고객감성관리에 중점을 둔 ‘뉴 하트(New HEART)서비스’로 재탄생 할 예정이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내부 직원들의 의견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의견까지 진솔하게 듣고 실제 고객 서비스에 반영될 예정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고객의 기대를 넘어선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