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SK이노베이션
설비 효율성 제고를 위한 인천공장의 구조변경, 울산 공장 PX 및 윤활기유 생산능력 확대, E&P부분 M&A 등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결국 동사의 기업가치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브라질 광구 매각, SK루브리컨츠 IPO등을 통해 선제적인 자금 확보가 이루어진 후에 대규모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라 이에 따른 재무적 부담도 크지 않을 전망이다.
△한국타이어
유럽 내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 진행 중이며, 2013년 중국 시장의 자동차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중국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동사의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3분기는 평규판매단가(ASP)가 높은 겨울용 타이어 수출이 시작되는 시기로 타이어 성수기 시즌에 돌입하며, 천연고무, 부타디엔 등 원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인한 영업이익률 개선세도 지속될 전망이다. 분할 재상장 이후 기업분할 이슈로 인한 저평가 회복국면에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코스닥
△한스바이오메드
2013년 하반기 실리콘 인공유방 국내 승인 및 2015년까지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제품 인허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라 이에 따른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주요 제품들의 개발 마무리에 따른 연구개발비 및 인허가비용의 부담 감소로 수익성 개선도 전망된다.
△인터플렉스
3분기 사상최대 매출발생에도 불구하고 일회성 비용 발생 등으로 이익률은 하락했는데, 4분기에는 갤럭시노트2, 아이폰5 물량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르면서 큰 폭의 외형성장이 예상되며 영업이익률도 8% 수준으로 상반기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또한 2013년에도 생산능력(Capa) 증설이 완료된 가운데 애플 내에서의 점유율 증가가 전망됨에 따라 높은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