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스타로 부상한 싸이가 신라면 광고 모델을 원한다며 찍은 셀프 동영상이 나흘만에 유튜브 조회수 80만건을 돌파했다.
이 동영상은 농심이 싸이에게 새우깡 광고모델을 제안했지만 싸이가 신라면 모델을 원한다면서 직접 신라면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촬영해 농심에게 역제안할 때 올린 동영상이다.
지난 11일 하루만에 조회수 30만건의 기록을 세웠다.
싸이 동영상이 유튜브 인기동영상에 오르면서 네티즌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번진 결과 공개 4일째인 15일 조회수가 80만건을 넘어섰다.
네티즌들은 “동영상 자체가 그대로 훌륭한 광고다”, “신라면은 4번 불고 먹어야 맛있다는데 직접 그렇게 먹어 봐야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농심 관계자는 “이 추세대로라면 100만건 돌파는 시간문제이며, 동영상에 영어자막을 넣어 외국인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강남스타일에 이은 제2의 싸이 신화 창조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싸이가 촬영한 실제 신라면블랙컵 광고도 유튜브에 함께 공개됐으며 이틀만에 조회수 1만5천 건을 돌파해, 농심은 싸이 동영상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