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대표이사 김해준)이 추천한 ‘교보 에듀케어 학자금펀드’는 자녀들의 학자금 마련을 위한 목적성 상품이다. 가입금액은 자녀들의 나이 및 연령별 대학 학자금 소요 예상액을 계산해 가계상황에 맞춰 투자방법을 설계해 준다.
특히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펀드 가입 시 교보문고와의 제휴를 통해‘교보 에듀케어 서비스 케즈(Keds)’에 가입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는 수준을 넘어 자녀가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전인교육, 학습중심, 가족중심의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쑥쑥크기’에서는 국제 공인된 80여종의 발달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박읽기’에서는 자녀의 독서능력을 진단하고 성장과정에서 꼭 필요한 도서를 추천해준다.
‘씽씽체험’에서는 경제, 영어, 해외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캠프를 진행하며 ‘팡팡학습’은 영어, 한자 등과 관련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펀드 구성은 크게 채권혼합형, 주식혼합형, 주식형으로 나뉜다. 채권혼합형은 일시납 투자를 위한 펀드로 주식에 30% 미만 투자해 학자금 상승률에 맞춘 학자금의 마련을 목표로 운용된다. 주식혼합형은 일시납 투자와 적립식 투자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주식 비중을 50% 정도로 유지한다. 주식형은 업종 대표주식을 중심으로 주식에 80% 정도를 투자해 수익률 극대화를 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