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은 19일 오후2시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3 대입 수시전형 대비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할 예정이다.
약 70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는 이날 설명회에는 휘문고 신동원 교사와 증산고 한주희 교사가 대학별 전형 분석과 지원전략을 강의한다. 경희대 입학사정관 임진택 박사도 참여해 수시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올해 수시전형 요강과 지원 전략을 안내하는 책자 등을 제공한다.
또 오후 12시부터는 서울과 수도권의 60여개 대학의 입학관계자가 대학별 부스에서 전형요강을 배부하고 대학별로 수시 지원에 관한 문의도 받는다.
한편 서울시교육연구정보원은 올해 처음으로 ‘2013 대입 수시전형 대비 수험생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상담센터는 연구정보원, 대청중, 무학중 총 3곳에 설치되며 8월 6일부터 11일까지 6일간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상담을 실시한다.
연구정보원 관계자는 “해마다 과도한 비용을 치르면서 사교육 컨설팅 업체를 찾는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상담센터를 마련했다”며 “진학상담을 받기 원하는 서울시내 수험생은 20일 오전 10시 이후 인터넷(http://sangdam.jinhak.or.kr)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