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제품은 △멀티 제가습 청정기(APM-1211GH) △신개념 초소형 정수기(Teeny Weeny) △패키지 그래픽 부문의 Welcome package & Service brief이다.
특히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는 한국 전통 백자가 갖춘 곡선미와 순백색의 디자인으로 이미 iF, 레드닷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휩쓰는 영예를 안았다.
웅진코웨이 측은 “IDEA에서 동상 이상의 상을 3개 이상 수상한 기업은 2011년 기준으로 참여기업의 약 1.6% 밖에 되지 않는다”라며 “웅진코웨이가 3개 제품에서 은상을 수상한 것은 국제적으로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밝혔다.
올해 웅진코웨이는 IDEA 수상 외에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4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6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함으로써 국제무대에서 디자인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헌정 웅진코웨이 디자인연구소장은 “웅진코웨이의 디자인 수상실적은 기술 혁신과 감성 디자인의 조화를 추구하는 ‘디노베이션(디자인과 이노베이션의 합성어)’경영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실천해온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꿔나가는 디자인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