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모직의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인 빈폴아웃도어는 무더위에 대비한 스마트 아이템인 ‘흡습속건’을 선보인다.
‘흡습속건’이란 ‘비 오듯 쏟아지는 땀을 얼마나 잘 조절하느냐’를 의미한다. 여름철 아웃도어 의류는 땀의 흡수와 배출이 잘 되는 제품을 선택해야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활동지수 또한 높일 수 있어 흡습속건이 중요하다.
빈폴아웃도어는 흡습속건 제품으로 ‘쿨 맥스(Cool max)’, ‘쓰리 엑스 드라이(3xdry)’, ‘큐브 스킨(Cube skin)’ 등의 소재를 사용해 ‘브릭 프린팅 티셔츠(brick printing T-shirts)’를 출시했다.
또 빈폴아웃도어는 여름철 트레킹·바이크 등의 활동 시 가볍게 입을 수 있는 제품으로 탁월한 수분 배출기능을 자랑하는 ‘큐브 스킨 피케 셔츠’도 추천한다. ‘큐브 스킨’은 고기능성 코팅과 라미네이팅 방법을 사용해 외부 악조건을 막고 내부의 땀,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인 소재이다.
기윤형 제일모직 빈폴아웃도어 디자인실장은 “최근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최적의 야외활동을 돕기 위해 계절 특성에 맞춰 첨단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하는 추세”라며 “빈폴아웃도어에서는 기능성과 패션성을 함께 겸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쾌적한 여름철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원하고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