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의‘동원 순닭가슴살’이 여름 다이어트 음식으로 인기다.
이 제품은 저칼로리 닭가슴살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유지류(기름)을 첨가하지 않고 물담금 형태로 통조림을 가공하여 타 제품 대비 칼로리를 약 45%로 대폭 낮췄다. 135g 한 캔에 94kcal다.
더불어 최소한의 맛내기 부재료(조개 야채 엑기스 등)만을 사용하여 닭가슴살 고유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샐러드 외에 카레나 볶음밥, 무침 등 요리의 재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대로 바로 먹어도 좋다. 방부제 없이도 안전하게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통조림으로 만들어져 변질 등의 걱정이 없다.
앞서 동원F&B는 3월부터 박하선, 줄리엔강을 신규 모델로 발탁해‘손으로 찢어 닭가슴살보다 더 맛있는 동원 순닭가슴살’라는 콘셉트의 TV CF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동원F&B는 소비자들에게 닭가슴살의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용휘, 올리비아 리 등 유명 요리 연구가들이 제안하는 레시피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김성용 동원F&B 식품BU 상무는 “동원 순닭가슴살은 기존 닭가슴살에서 느끼는 특유의 퍽퍽한 맛을 개선하기 위해 육질을 결대로 손으로 찢는 방법을 채택하여 식감을 개선했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며“이를 통한 샐러드뿐만 아니라 닭가슴살을 활용한 건강하고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