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지현우와 유인나를 이어준 감동의 노래가 담긴 ‘인현왕후의 남자’ OST가 전격 발매된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인현왕후의 남자’가 29일 OST 앨범을 음반과 음원으로 출시한다. 드라마 초반 매주 OST를 디지털 싱글로 선보인 이래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이번 ‘인현왕후의 남자’ OST는 실제 사랑 고백으로 화제를 모은 주인공 지현우와 유인나를 이어준 노래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달 초 종방 기념 팬미팅 자리에서 상대배우 유인나에게 돌발 고백한 지현우는 극중 고백하는 장면의 감정을 잡기 위해 노력하던 중 유인나가 ‘인현왕후의 남자’ OST를 들려줘 듣자마자 눈물이 났다고 언급한 바 있다. 유인나 또한 극 중 유독 많은 눈물 씬에 몰입을 위해 항상 ‘인현왕후의 남자’ OST를 들었다고 전해 이번 OST에 대한 배우들의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팬들 또한 ‘인현왕후의 남자’ 드라마와 OST 모두에 호평을 아끼지 않아 종영 이후에도 열기가 지속되는 이례적인 현상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재방송은 물론 감독판 DVD와 OST 출시를 끊임없이 요청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인현왕후의 남자’ OST에는 김소정이 부른 ‘그대가 왔죠’, 덕환의 ‘지금 만나러 갑니다’, 포맨 영재의 ‘꼭 한번’, 에이트 주희의 ‘같은 하늘 다른 시간에’ 등 주옥같은 OST 넘버가 실릴 예정이며 극중 등장했던 스코어, 뮤직비디오 등이 추가로 수록돼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전한다. 또한 배우들의 모습이 담긴 드라마 스틸 사진 및 특별한 기념품도 포함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인현왕후의 남자’는 ‘인현왕후’의 복위를 위해 시간 여행을 하는 조선시대 킹카 선비 지현우(김붕도 역)와 2012년 드라마 ‘新 장희빈’에서 인현왕후 역을 맡은 무명 여배우 유인나(최희진 분)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사랑을 그린 판타지 액션 멜로물. 현재 재방을 요청하는 시청자들의 성원으로 지난 11일부터 tvN을 통해 앙코르 방송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