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2012칸 국제광고제' 휩쓸어

입력 2012-06-19 11:27 수정 2012-06-19 11: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상 3개·동상 3개 받아

제일기획이 ‘2012칸 국제광고제’ 첫 날부터 주요 부문의 상을 휩쓸었다.

제일기획은 18일(현지시간) 열린 ‘2012칸 국제광고제’ 첫 시상식에서 금상 3개와 동상 3개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2012 칸 국제광고제는 역대 최다 작품, 역대 최대 참관규모(1만1000여명)를 자랑하는 국제 광고제로 오는 23일까지 개최되는 금일 미디어부문 본상 수상작을 발표한다.

올해 칸 국제광고제에는 총 3만5000여편의 작품이 출품됐고 제일기획은 17편의 작품을 선보였다. 한 편의 작품은 15개 경쟁부문에 중복 출품할 수 있다.

칸 국제광고제의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에서는 시각장애인들이 ‘마음의 눈’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시한 삼성전자 인사이트 캠페인과 에쓰오일 히어발룬 캠페인이 각각 금상 2개, 동상 1개를 받았다.

다이렉트 부문에서는 세계 최초로 그림자를 이용한 QR코드 마케팅인 이마트 써니세일 캠페인이 금상 1개와 동상1개, 미네워터 더블바코드 캠페인이 동상 1개를 획득했다.

김낙회 제일기획 사장은 “지난해 대상에 이어 제일기획의 수상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마케팅도 이제 한류가 대세”라며 “대한민국 제일기획의 아이디어가 전세계 광고인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WSJ “삼성전자ㆍTSMC, UAE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추진”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숨고르기' 비트코인, 한 달 만에 6만4000달러 돌파하나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12: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095,000
    • +2.12%
    • 이더리움
    • 3,569,000
    • +2.53%
    • 비트코인 캐시
    • 464,100
    • +1.22%
    • 리플
    • 792
    • -1.12%
    • 솔라나
    • 198,300
    • +0.25%
    • 에이다
    • 480
    • +1.05%
    • 이오스
    • 704
    • +1.44%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28
    • -2.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00
    • +0.92%
    • 체인링크
    • 15,260
    • +0.26%
    • 샌드박스
    • 377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