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고음을 자랑하는 보컬리스트 원미연이 MBC 아침드라마 ‘천사의 선택’ OST에 참여해 음악팬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고 있다.
8일 오전 1시에 발표된 원미연의 '위로해주세요'는 원미연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극중 캐릭터와 맞물려 안방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드라마OST를 제작한 풍경엔터테인먼트(대표 송종선) 측은 “전국 시청률 12%를 눈앞에 두며 아침 인기드라마로 자리 잡은 MBC 드라마 ‘천사의 선택’이 8090세대의 대표적인 여성 보컬리스트 원미연의 참여로 드라마가 더욱 힘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를 담담히 읊조리듯 엮어낸 원미연 특유의 창법과 클라이막스에서 울리는 원미연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드라마 시청자들을 극에 더욱 몰입시키고 있다.
원미연의 '위로해주세요'는 극중 주인공인 '은설'(최윤정 분)의 노래로 드라마 전체의 중심 역할을 하는데 결정적인 감성을 제공한다.
MBC 드라마 ‘천사의 선택’OST는 엔딩 곡으로 주목을 받았던 신인가수 Zinan(지난)의 ‘숨이 막혀’와 가창력을 자랑하는 박강성의 '이 못난 사랑아'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원미연의 '위로해주세요'는 든든한 드라마 지원군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천사의 선택’은 배우자한테 배신당하는 한 남자가 절절한 가족애로 뭉쳐서 사랑과 행복을 찾은 이야기다. 최정윤, 윤희석, 정성운, 고나은, 최일화, 장희수, 이정길, 오미연, 추헌엽 등이 출연하고, ‘굳세어라 금순아’, ‘밤이면 밤마다’, ‘개인의 취향’ 등을 연출한 손형석 PD와 ‘분홍립스틱’을 집필한 서현주 작가가 호흡을 맞췄다.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인 원미연은 지난 1985년 MBC 대학가요제 출신으로 1989년 1집 앨범 '혼자이고 싶어요'를 발표하고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국민가요 '이별여행'으로 대중의 인기를 한몸에 받았다. 원미연은 현재 MBC 표준FM '원미연 김경식의 2시 만세' DJ로 라디오 청취자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