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오는 6월 말까지 서울, 경기 지역의 도요타 전시장에서 만화 <이니셜D>에 등장하는 ‘AE 86’을 특별 전시 이벤트를 연다.
AREA 86은 초경량 후륜구동 스포츠카 '도요타 86'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6월 말까지 강남과 서초, 용산, 분당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해사는 도요타 86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드라이빙 및 레이싱 욕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충족시키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만화 <이니셜D>는 도요타의 구형 스포츠카 ‘AE 86’을 소재로 카레이싱의 세계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일본의 대표적인 레이싱 만화다. 최근 한국토요타는 <이니셜 D>에 등장하는 스포츠카 ‘AE 86’의 정신을 계승하여 개발된 ‘도요타 86’을 국내 에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은 만화 속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차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이싱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AE 86’의 정신을 계승한 ‘도요타 86’이 국내에서 새로운 모터 스포츠 문화를 창출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근 국내 출시된 ‘도요타 86’은 초경량 저중심 후륜 구동 스포츠카로서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다. 초저중심 패키지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본으로 진정한 스포츠카의 역동적인 운동성능을 그대로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