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는 이번 모터쇼를 통해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JX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콘셉트카 ‘에센스(Essence)’를 기초로 인피니티의 패밀리룩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새 모델은 7인승을 바탕으로한 럭셔리 크로스오버를 지향한다. 고성능과 스포티를 앞세웠던 인피니티의 새로운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미디어 <워즈 오토(Ward’s Auto)가 선정한 ‘2012 10대 인테리어 어워드(Ward’s 10 Best Interiors List for 2012)’>를 수상하기도 했다. 인테리어 만들기가 경지에 다다른 인피니티의 감성품질도 고스란히 내려앉았다.
사이먼 스프라울(Simon Sproule) 인피니티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총괄 법인 부사장은 "올 뉴 인피니티 JX는 인피니티 고유의 럭셔리한 내외관 디자인, 부드러운 주행감, 여유로운 공간, 대화하기 수월하도록 설계된 정숙성 등을 갖춘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라며 "올 뉴 인피니티 JX를 통해 운전자는 물론, 2/3열의 모든 탑승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주행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인피니티 JX
국내 판매가격은 2륜구동 모델 6750만원(부가세 포함), AWD 모델 70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6월 말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는 올 뉴 인피니티 JX는 5월 24일 부산모터쇼에서의 차량 공개 이후 전국 인피니티 전시장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