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올해 7월1일로 다가온 개원 25주년을 기념해 스마트컨슈머(www.smartconsumer.go.kr)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다음달 10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권익 향상이라는 스마트컨슈머의 구축 목적을 널리 알리고 스마트컨슈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행사이다.
스마트컨슈머는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2월 1일부터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는 소비자정보 제공 포털사이트이다.
특히 스마트컨슈머에서 제공하는 상품비교정보인 ‘K-컨슈머리포트’는 소비자에게 등산화, 변액보험, 어린이 음료 등에 대한 합리적인 구매 선택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큰 반향을 얻고 있다.
공모기간은 오는 6월 10일까지이며 개인 및 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응모를 원하는 소비자는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안내 팝업을 클릭하여 공모전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웹하드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3분 이내의 영상, 포스터, 인쇄광고 중 자유 선택할 수 있다.
대상 1명은 200만원, 금상 1명 100만원, 은상 3명 50만원, 동상 5명 30만원 등 응모작 가운데 10명에 대해 총상금 6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결과는 심사를 거쳐 6월 22일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보팀(3460-3336, 3332)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