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트콤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이하 '하이킥') OST가 전격 발매된다.
오는 8일 발매되는 '하이킥' OST는 가수 이적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했다.
이번 OST에는 기존에 선보인 다이나믹 듀오의 피쳐링곡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하이킥3 오프닝송), '그런걸까', '목소리'(하이킥3엔딩송) 이외에도, '그런걸까'와 '목소리'의 피아노 버전이 특별 수록됐다.
'하이킥-짧은 다리의 역습'은 시원한 펑키 비트와 다이나믹 듀오의 속사포같은 랩, 이적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웃어라 그대'(Smile, My Love)는 이적과 강승윤이 듀엣송을 불러 이미 화제가 됐다. 특히 이번 OST 발매를 위해 '하이킥'의 영상미를 담은 '웃어라 그대' 뮤직비디오가 제작된다.
'목소리'는 가슴을 두드리는 드럼과 함께 펼쳐지는 여운 진한 가사가 돋보이는 모던 록. 김지원이 자신만의 창법으로 표현한 'Over the Rainbow'와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이적이 부른 '그런 걸까'도 눈길을 끈다.
'그런걸까'와 '목소리'의 피아노 버전은 이적이 작곡한 하이킥의 음악들을 현재 미국 보스턴, 버클리 음대 재학중인 신예 재즈피아니스트 남메아리가 자신만의 해석을 덧붙여 연주곡으로 재탄생시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하이킥'OST 앨범 수익금은 기부될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