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페이스북(Facebook)에서 기프티콘으로 자유롭고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으며 인맥을 관리 할 수 있게 됐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페이스북에서 사용 가능한 ‘기프티콘 선물가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한 ‘기프티콘 선물가게’는 페이스북에서 친구에게 모바일 상품 교환권인 ‘기프티콘’을 선물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입력할 필요 없이 선물을 할 수 있어 편리하고 선물을 고른 후 페이스북 내에서 바로 결제까지 가능해 상품 구매와 결제를 위해 외부의 웹사이트를 따로 방문해 가입하는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다.
또 ‘기프티콘 선물가게’는 화면에서 페이스북 친구들의 생일과 생일까지 남은 일수는 물론 친구가 받길 원하는 기프티콘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손쉬운 ‘페친(페이스북 친구)’ 관리에 유용하다. 사용자 역시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조르거나 표시할 수 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 검색 창에 ‘기프티콘’을 입력하면 나오는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을 선택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설치 후에는 페이스북 메인 화면의 링크를 눌러 언제나 ‘기프티콘 선물가게’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설치 후에는 ‘기프티콘 선물가게’ 화면에서 친구를 선택한 후 선물을 골라 결제하거나 선물을 고른 후 친구들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끝나면 상대방의 담벼락(글을 남기는 페이지)으로 선물이 배달된다. 받은 선물은 ‘기프티콘 선물가게’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직접 본인의 휴대폰에 문자 메시지 형태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SK마케팅앤컴퍼니는 이번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 출시를 기념해 5월 15일까지 한 달 동안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을 설치하거나 ‘기프티콘 선물가게’ 앱에서 기프티콘을 선물한 사용자 중 10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1,000명)와 파리바게트 케익(50명)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K마케팅앤컴퍼니 정기원 본부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페이스북 기프티콘 서비스는 새로운 선물 문화로 많은 사랑을 받은 기프티콘의 ‘선물하기’ 기능이 SNS 특유의 사람과 인맥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잘 맞아 떨어지는 서비스”라며 “기프티콘 제휴사들의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국내 ’에프 커머스(F-Commerce)’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