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는 음식점이나 지하철 역사, 버스정류장 등 공공장소 실내·외에 주로 설치돼 LED·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기를 통칭하는 것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제품으로 발전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보드는 안드로이드(Android) OS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플랫폼이다.
케이디씨는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는 유선 네트워크와 PC를 직접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면서 “이 제품은 보드를 사이니지에 내장,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의 편집 및 동작을 컨트롤 할 수 있고 가격도 기존 제품의 절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케이디씨는 이에 따라 국내외 디지털 사이니지 제조업체 및 광고 대행사 등을 대상으로 영업을 개시하고, 기존 디지털3D영사기 판매 과정에서 구축된 전세계 45개국 영업망을 적극 활용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성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이동통신4G(LTE) 기능 적용, 무안경 3D방식 및 차세대 4K 영상디스플레이 지원 제품을 잇따라 내놓을 계획이다.
케이디씨 김태섭 대표는 “이 제품은 효과적인 콘텐츠 노출을 위한 다양한 작업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실사용자의 편리성을 극대화 한 제품”이라며 “디지털 사이니지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 제품을 통한 관련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