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2.0버전에 최적화된 다음 모바일메신저 서비스 '마이피플'
이번 마이피플 바다 2.0 버전 출시로 마플 이용자들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바다 등 다양한 스마트폰은 물론 PC 등에서도 자유롭게 무료 채팅 및 음성통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마이피플 바다 2.0 버전은 바다 2.0 OS를 탑재한 ‘웨이브3’등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시간 1:1 대화는 물론 친구들끼리 그룹을 만들어 그룹 대화도 나눌 수 있다. 또한 자주 대화하는 친구들은 즐겨찾기로 관리하고 친구들과 주고 받은 대화 내용을 개별 혹은 전체 삭제하거나 이메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140여종의 스티커 대화도 즐길 수 있다.
모바일과 PC간 연동기능도 특징이다. 마이피플 PC버전을 설치하면 PC 사용 중에 보다 빠르게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PC버전에서 나눈 대화나 사진 등을 모바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 고정희 소셜기획팀장은 “지난달 바다 2.0 버전을 출시 함에 따라 국내에 출시된 거의 모든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용자들이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쉽고 편리하게 마이피플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이피플 바다 버전은 삼성앱스 혹은 다음 검색창에서 ‘마이피플’을 검색해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